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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사)한국한문교육연구원의 정관목적사업의 원만한 수행과 그 성과에 따라서본원의 최종지향점인 【한국한문대학 대학원 대학교】설립이라는 목표를 향하는 과정에서다음과 같은 공익사업을 범국민적으로 추진하여 한문교육의 기반을 다진다. (사)한국한문교육연구원에서는다음과 같은 두 가지 측면의 공익사업업과 공익을 위한 주관 및 직접 사업을 관리한다.
- (1) 한자한문학습지도자료가 거의 전무인 전국의 일선학교에 한자를 효과적으로 지도할수 있는 유익한 학습자료를 제작하여 무료로 배포한다.
- (2) 학술진흥비를 조성하여 일선학교에서 한자한문을 성실하게 지도하고 있는 상록수교사를 매년 3~5명 발굴하여 1인당 200만원 상당의 학술연구비를 지급한다.
- (3) 년4회 이상 가칭 한국한문교육신문(韓國漢文敎育新聞)을 제작하여 전국 초중고일선학교는 물론 대학, 공공기관, 회사 및 일반에 무료로 배포한다.
- (4) 언어와 문자교육의 발전, 전통윤리교육의 확립, 중국과 일본이라는 지정학적인한자문화권에 위치한 우리가 국제화교육에 이바지하기 위해서 국민한자 교육발전의 초석을다지는 모든 일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한다.)
(사)한국한문교육연구원의 정관목적사업의 원만한 수행과 그 성과에 따라서본원의 최종지향점인 【한국한문대학원 대학교】설립이라는 목표를 향하는 과정에서 다음과같은 공익사업을 범국민적으로 추진하여 한국교육의 기반을 다진다.
- (1) 한자급수자격검정 주관사업을 실시한다.(시행:한국한자급수검정회)
- (2) 한자한문지도자격검정 주관사업을 실시한다.(시행:한자한문지도사자격검정회)
- (3) 한자한문지도사자격연수 주관사업을 실시한다.(시행:한자한문지도사자격연수회)
- (4) 전국교원 한자한문지도사자격연수를 시행한다.(법인 시행)
- (1) 국민적인 여론을 형성하기 위해서 강연회 등 행사개최사업을 실시한다.
- (2) 각종 유인물(자료. 홍보물. 예상문제 등)을 만들어 각계에 우송한다.
- (3) 각종 출판물(교재. 문제집) 원고를 집필하여 한자교육 저변확대에 진력한다.
- (4) 인터넷, 일간지, 주간지를 통해 한자한문교육의 국민적인 계도에 노력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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