:: 글답변 ::
이 름
패스워드
이메일
홈페이지
옵 션
html
제 목
> > > ※ 아래 5일분 漢字와 漢字 낱말을 읽고 복습하면서,『漢字급수검정 예상문제』를 풀어 > 봅시다. 문제를 만들어 보면서 학생들이나 주위의 어린이들에게 차분히 지도해 봅시다. > > 【월】▶ 重 (무거울 중: 7급) → 所重(소중) : 매우 귀중함 > → 過重(과중) : 너무 무거움 > 【화】▶ 身 (몸 신: 6급) → 身分(신분) : 개인의 사회적 지위 > → 代身(대신) : 남을 대리함 > 【수】▶ 院 (집 원: 5급) → 開院(개원) : 학원, 병원 등을 처음으로 엶 > → 退院(퇴원) : 입원했던 환자가 병원에서 나옴 > 【목】▶ 敵 (대적할 적: 4급Ⅱ) → 强敵(강적) : 강한 적수 > → 宿敵(숙적) : 오래 전부터의 원수 > 【금】▶ 低 (밑 저: 4급) → 海底(해저) : 바다의 밑바닥 > → 底意(저의) : 속으로 품은 생각 > 【토】▶ 일주일분(월~금) 학습 한자 5자 (7급 ~4급 : 5개 급수) 총 복습하기 > > 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 > > ≪복습 겸 한자급수검정 예상문제 자기학습 형성평가≫ > > ※ 다음 한자의 훈과 음을 쓰시오.(01)~(03) <예) 學 : 배울 학> > (01) 敵 : ( ) (02) 院 : ( ) (03) 低 : ( ) > > ※ 다음 한자어의 음을 쓰시오.(04)~(07) <예) 學校 : 학교> > (04) 强敵 ( ) (05) 底意 ( ) (06) 退院 ( ) (07) 開院 ( ) > > ※ 다음 훈과 음에 맞는 한자를 쓰시오.(08)~(09) <예) 학교 교 : 校> > (08) 무거울 중 : ( ) (09) 몸 신 : ( ) > > ※ 다음 낱말을 한자어로 쓰시오.(10)~(13) <예) 학교 : 學校> > (10) 소중 ( ) (11) 과중 ( ) (12) 신분 ( ) (13) 대신 ( ) > > ※ 다음 낱말 뜻풀이에 맞는 한자어를 쓰시오.(14)~(15) > (14) 숙적(오래 전부터의 원수)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( ) > (15) 해저(바다의 밑바닥)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( ) > > ※ 다음 문장을 읽고 한자어를 한글 혹은 한자어로 쓰시오(응용하기) (16)~(20) > (16) 쉽게 승부가 나지 않는 强敵( )을 만난 것 같다. > (17) 친구에게 선물 받은 보석 상자를 아직도 소중( )하게 간직하고 있다. > (18) 공사가 늦어져 우선 천막을 집으로 대신( )하고 있다. > (19) 동화책에 나오는 것처럼 해저( )에는 보물들이 있을까? > (20) 우리 동네에 작은 의원이라도 開院( )하길 바란다. > > 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 > > ≪정 답≫ > (01) 대적할 적 (02) 집 원 (03) 밑 저 (4) 강적 (05) 저의 (06) 퇴원 (07) 개원 > (08) 重 (09) 身 (10) 所重 (11) 過重 (12) 身分 (13) 代身 (14) 宿敵 (15) 海底 > (16) 강적 (17) 所重 (18) 代身 (19) 海底 (20) 개원 > > 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 > > 위 일주일분 漢字는 "7급부터~4급까지"의 漢字 5자를 한자급수검정용 선정 한자의 순서에 따라 ≪금주의 漢字 공부≫로 제시하면서 낱말과 뜻풀이를 새겨두었습니다. > 위의 예시는 漢字급수검정 출제의 기본적인 바탕이 됩니다. 제시된 漢字를 활용하고 또 다른 다양한 방법을 생각하면서 문제를 풀어 보고, 造語力(조어력) 향상의 측면에서 다른 낱말을 만들어 봅시다. 그 외에 다른 방법을 궁리하면서 위에 제시한 문제 외에 응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문제를 만들어 보면서 낱말 뜻을 생각해봅시다. 그리고 우리 현실 생활에 응용하는 지혜를 발휘하면서 어휘력을 향상하도록 한자력을 키워나갑시다. > 『어휘력이 풍부한 사람은 사고력과 창의력이 남다르게 뛰어났다』는 동서양 학자들의 진귀한 연구결과는 오래 전부터 잘 알려집니다. 그렇다면 우리 한국인의 경우, 기초적이고 기본적인 어휘력 향상의 진정한 방법은 무엇일까? 아래를 살펴보기 前에 이 문제에 대해 곰곰히 궁리해 봅시다. 그 방법은 무엇일까?… 한자한문을 공부하다보면 이와 같은 해답은 자명(自明)해질 것입니다. > > 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 > > ≪ 漢字 해독력 ⇒ 어휘력 향상 ⇒ 사고력 증진 ⇒ 창의력 발달 ≫ > ※ 한자어 익히기를 통한 創意力(창의력)은 국가발전의 原動力(원동력)이다. > <사고력과 창의력 육성을 위해 [생활한자]와 [예절한문]을 공부합시다.> > > 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 >
링크 #1
링크 #2
파일첨부
왼쪽의 글자를 입력하세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