:: 글답변 ::
이 름
패스워드
이메일
홈페이지
옵 션
html
제 목
> > > ※ 아래 5일분 漢字와 漢字 낱말을 읽고 복습하면서,『漢字급수검정 예상문제』를 풀어 > 봅시다. 문제를 만들어 보면서 학생들이나 주위의 어린이들에게 차분히 지도해 봅시다. > > 【월】▶ 食 (밥/먹을 식: 7급) → 食口(식구) : 한 집안에 같이 살며 끼니를 함께 하는 사람 > → 過食(과식) : 지나치게 많이 먹음 > 【화】▶ 野 (들 야: 6급) → 野生(야생) : 동식물이 산이나 들에서 저절로 남 > → 野望(야망) : 분에 훨씬 넘치는 희망 > 【수】▶ 善 (착할 선: 5급) → 善行(선행) : 착하고 어진 행실 > → 親善(친선) : 서로 친하여 사이가 좋음 > 【목】▶ 盛 (성할 성: 4급Ⅱ) → 盛業(성업) : 사업이 번창함 > → 盛大(성대) : 아주 크고 왕성함 > 【금】▶ 甲 (갑옷 갑: 4급) → 同甲(동갑) : 같은 나이 > → 甲衣(갑의) : 갑옷 > 【토】▶ 일주일분(월~금) 학습 한자 5자 (7급 ~4급 : 5개 급수) 총 복습하기 > > 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 > > ≪복습 겸 한자급수검정 예상문제 자기학습 형성평가≫ > > ※ 다음 한자의 훈과 음을 쓰시오.(01)~(03) <예) 學 : 배울 학> > (01) 善 : ( ) (02) 盛 : ( ) (03) 野 : ( ) > > ※ 다음 한자어의 음을 쓰시오.(04)~(07) <예) 學校 : 학교> > (04) 親善 ( ) (05) 盛業 ( ) (06) 野望 ( ) (07) 善行 ( ) > > ※ 다음 훈과 음에 맞는 한자를 쓰시오.(08)~(09) <예) 학교 교 : 校> > (08) 밥/먹을 식 : ( ) (09) 갑옷 갑 : ( ) > > ※ 다음 낱말을 한자어로 쓰시오.(10)~(13) <예) 학교 : 學校> > (10) 동갑 ( ) (11) 식구 ( ) (12) 과식 ( ) (13) 갑의 ( ) > > ※ 다음 낱말 뜻풀이에 맞는 한자어를 쓰시오.(14)~(15) > (14) 성대(푸짐함)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( ) > (15) 야생(동식물이 산이나 들에서 저절로 남) ------------------------( ) > > ※ 다음 문장을 읽고 한자어는 한글로 한글은 한자어로 쓰시오(응용하기) (16)~(20) > (16) 결혼식이 盛大( )하게 치러졌다. > (17) 양국 親善( )을 도모한 야구 경기는 성공리에 막을 내렸다. > (18) 나와 동갑( )인 직장동료와 사이가 가깝다. > (19) 그는 누구보다도 야망( )에 불타오른 듯 두 눈이 반짝거리고 있었다. > (20) 맛있는 음식도 過食( )을 하면 몸에 해롭다. > > 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 > > ≪정 답≫ > (01) 착할 선 (02) 성할 성 (03) 들 야 (4) 친선 (05) 성업 (06) 야망 (07) 선행 > (08) 食 (09) 甲 (10) 同甲 (11) 食口 (12) 過食 (13) 甲衣 (14) 盛大 (15) 野生 > (16) 성대 (17) 친선 (18) 同甲 (19) 野望 (20) 과식 > > 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 > > 위 일주일분 漢字는 "7급부터~4급까지"의 漢字 5자를 한자급수검정용 선정 한자의 순서에 따라 ≪금주의 漢字 공부≫로 제시하면서 낱말과 뜻풀이를 새겨두었습니다. > 위의 예시는 漢字급수검정 출제의 기본적인 바탕이 됩니다. 제시된 漢字를 활하고 또 다른 다양한 방법을 생각하면서 문제를 풀어 보고, 造語力(조어력) 향상의 측면에서 다른 낱말을 만들어 봅시다. 그 외에 다른 방법을 궁리하면서 위에 제시한 문제 외에 응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문제를 만들어 보면서 낱말 뜻을 생각해봅시다. 그리고 우리 현실 생활에 응용하는 지혜를 발휘하면서 어휘력을 향상하도록 한자력을 키워나갑시다. > 『어휘력이 풍부한 사람은 사고력과 창의력이 남다르게 뛰어났다』는 동서양 학자들의 진귀한 연구결과는 오래 전부터 잘 알려집니다. 그렇다면 우리 한국인의 경우, 기초적이고 기본적인 어휘력 향상의 진정한 방법은 무엇일까? 아래를 살펴보기 前에 이 문제에 대해 곰곰히 궁리해 봅시다. 그 방법은 무엇일까?… 한자한문을 공부하다보면 이와 같은 해답은 자명(自明)해질 것입니다. > > 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 > > ≪ 漢字 해독력 ⇒ 어휘력 향상 ⇒ 사고력 증진 ⇒ 창의력 발달 ≫ > ※ 한자어 익히기를 통한 創意力(창의력)은 국가발전의 原動力(원동력)이다. > <사고력과 창의력 육성을 위해 [생활한자]와 [예절한문]을 공부합시다.> > > 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 >
링크 #1
링크 #2
파일첨부
왼쪽의 글자를 입력하세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