:: 글답변 ::
이 름
패스워드
이메일
홈페이지
옵 션
html
제 목
> > > ※ 아래 5일분 漢字와 漢字 낱말을 읽고 복습하면서,『漢字급수검정 예상문제』를 풀어봅시다. 문제를 만들어 보면서 학생들이나 주위의 어린이들에게 차분히 지도해 봅시다. > > 【월】▶ 紙 (종이 지: 7급) → 用紙(용지) : 어떤 일에 쓰이는 종이 > → 紙面(지면) : 종이의 표면 > 【화】▶ 昨 (어제 작: 6급) → 昨年(작년) : 지난 해 > → 昨日(작일) : 어제 > 【수】▶ 的 (과녁 적: 5급) → 的中(적중) : 목표에 어김없이 들어맞음 > → 目的(목적) : 이루려고 하는 일 > 【목】▶ 背 (등 배: 4급Ⅱ) → 背景(배경) : 뒤의 경치 > → 背信(배신) : 신의를 저버림 > 【금】▶ 營 (경영할 영: 4급) → 營利(영리) : 재산상의 이익을 도모함 > → 直營(직영) : 직접적인 경영 > 【토】▶ 일주일분(월~금) 학습 한자 5자 (7급 ~4급 : 5개 급수) 총 복습하기 > > 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 > > ≪복습 겸 한자급수검정 예상문제 자기학습 형성평가≫ > > ※ 다음 한자의 훈과 음을 쓰시오.(01)~(03) <예) 學 : 배울 학> > (01) 營 : ( ) (02) 背 : ( ) (03) 的 : ( ) > > ※ 다음 한자어의 음을 쓰시오.(04)~(07) <예) 學校 : 학교> > (04) 營利 ( ) (05) 目的 ( ) (06) 直營 ( ) (07) 背信 ( ) > > ※ 다음 훈과 음에 맞는 한자를 쓰시오.(08)~(09) <예) 학교 교 : 校> > (08) 종이 지 : ( ) (09) 어제 작 : ( ) > > ※ 다음 낱말을 한자어로 쓰시오.(10)~(13) <예) 학교 : 學校> > (10) 지면 ( ) (11) 용지 ( ) (12) 작일 ( ) (13) 작년 ( ) > > ※ 다음 낱말 뜻풀이에 맞는 한자어를 쓰시오.(14)~(15) > (14) 배경(뒤의 경치)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( ) > (15) 목적(이루려고 하는 일)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( ) > > ※ 다음 문장을 읽고 한자어를 한글 혹은 한자어로 쓰시오(응용하기) (16)~(20) > (16) 紙面( )이 허락하는 한까지 내 심정을 적어보고 싶다. > (17) 오빠의 키가 작년( )에 비해 올해 10㎝나 자랐다. > (18) 오늘 비가 온다는 일기예보가 的中( )했다. > (19) 농협 直營( ) 농수산물 시장이 생긴다고 한다. > (20) 背景( )음악이 흐르는 동안 무대의 막이 오르고 있다. > > 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 > > ≪정 답≫ > (01) 경영할 영 (02) 등 배 (03) 과녁 적 (4) 영리 (05) 목적 (06) 직영 (07) 배신 > (08) 紙 (09) 昨 (10) 紙面 (11) 用紙 (12) 昨日 (13) 昨年 (14) 背景 (15) 目的 > (16) 지면 (17) 昨年 (18) 적중 (19) 직영 (20) 배경 > > 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 > > 위 일주일분 漢字는 "7급부터~4급까지"의 漢字 5자를 한자급수검정용 선정 한자의 순서에 따라 ≪금주의 漢字 공부≫로 제시하면서 낱말과 뜻풀이를 새겨두었습니다. > 위의 예시는 漢字급수검정 출제의 기본적인 바탕이 됩니다. 제시된 漢字를 활용하고 또 다른 다양한 방법을 생각하면서 문제를 풀어 보고, 造語力(조어력) 향상의 측면에서 다른 낱말을 만들어 봅시다. 그 외에 다른 방법을 궁리하면서 위에 제시한 문제 외에 응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문제를 만들어 보면서 낱말 뜻을 생각해봅시다. 그리고 우리 현실 생활에 응용하는 지혜를 발휘하면서 어휘력을 향상하도록 한자력을 키워나갑시다. > 『어휘력이 풍부한 사람은 사고력과 창의력이 남다르게 뛰어났다』는 동서양 학자들의 진귀한 연구결과는 오래 전부터 잘 알려집니다. 그렇다면 우리 한국인의 경우, 기초적이고 기본적인 어휘력 향상의 진정한 방법은 무엇일까? 아래를 살펴보기 前에 이 문제에 대해 곰곰히 궁리해 봅시다. 그 방법은 무엇일까?… 한자한문을 공부하다보면 이와 같은 해답은 자명(自明)해질 것입니다. > > 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 > > ≪ 漢字 해독력 ⇒ 어휘력 향상 ⇒ 사고력 증진 ⇒ 창의력 발달 ≫ > ※ 한자어 익히기를 통한 創意力(창의력)은 국가발전의 原動力(원동력)이다. > <사고력과 창의력 육성을 위해 [생활한자]와 [예절한문]을 공부합시다.> > > 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 >
링크 #1
링크 #2
파일첨부
왼쪽의 글자를 입력하세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