:: 글답변 ::
이 름
패스워드
이메일
홈페이지
옵 션
html
제 목
> > > ※ 아래 5일분 漢字와 漢字 낱말을 읽고 복습하면서,『漢字급수검정 예상문제』를 풀어봅시다. 문제를 만들어 보면서 학생들이나 주위의 어린이들에게 차분히 지도해 봅시다. > > 【월】▶ 家 (집 가: 7급) → 家口(가구) : 집안 식구 > → 家門(가문) : 집안과 문중 > 【화】▶ 各 (각각 각: 6급) → 各自(각자) : 각각의 자신 > → 各界(각계) : 사회의 각 방면 > 【수】▶ 價 (값 가: 5급) → 價格(가격) : 금액으로 나타낸 물건의 가치 > → 高價(고가) : 비싼 가격 > 【목】▶ 假 (거짓 가: 4급Ⅱ) → 假令(가령) : 무슨 일을 가정할 때 쓰이는 말 > → 假想(가상) : 사실이라고 가정하여 생각하는 것 > 【금】▶ 暇 (겨를/틈 가: 4급) → 病暇(병가) : 몸의 병으로 얻은 휴가 > → 休暇(휴가) : 학교, 직장 따위에서 일정한 기간 동안 쉬는 일 > 【토】▶ 일주일분(월~금) 학습 한자 5자 (7급~4급 : 5개 급수) 총 복습하기 > > 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 > > ≪복습 겸 한자급수검정 예상문제 자기학습 형성평가≫ > > ※ 다음 한자의 훈과 음을 쓰시오.(01)~(03) <예) 學 : 배울 학> > (01) 暇 : ( ) (02) 假 : ( ) (03) 價 : ( ) > > ※ 다음 한자어의 음을 쓰시오.(04)~(07) <예) 學校 : 학교> > (04) 病暇 ( ) (05) 休暇 ( ) (06) 假令 ( ) (07) 假想 ( ) > > ※ 다음 훈과 음에 맞는 한자를 쓰시오.(08)~(09) <예) 학교 교 : 校> > (08) 집 가 : ( ) (09) 각각 각 : ( ) > > ※ 다음 낱말을 한자어로 쓰시오.(10)~(13) <예) 학교 : 學校> > (10) 가구 ( ) (11) 가문 ( ) (12) 각자 ( ) (13) 각계 ( ) > > ※ 다음 낱말 뜻풀이에 맞는 한자어를 쓰시오.(14)~(15) > (14) 고가(비싼 가격)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( ) > (15) 병가(몸의 병으로 얻은 휴가)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( ) > > ※ 다음 문장을 읽고 한자어를 한글 혹은 한자어로 쓰시오(응용하기) (16)~(20) > (16) 해 마다 여름이면 가족들과 함께 休暇( )를 함께 보냅니다. > (17) 假想( ) 인물을 주제에 놓고 토론합니다. > (18) 내가 살던 곳은 한적한 시골마을로써 몇 가구( )되지 않습니다. > (19) 사람마다 각자( ) 개성이 다릅니다. > (20) 도매상, 소매상 별로 價格( )이 저마다 차이가 있습니다. > > 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 > > ≪정 답≫ > (01) 겨를/틈 가 (02) 거짓 가 (03) 값 가 (4) 병가 (05) 휴가 (06) 가령 (07) 가상 > (08) 家 (09) 各 (10) 家口 (11) 家門 (12) 各自 (13) 各界 (14) 高價 (15) 病暇 > (16) 휴가 (17) 가상 (18) 家口 (19) 各自 (20) 가격 > > 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 > > 위 일주일분 漢字는 "7급부터~4급까지"의 漢字 5자를 한자급수검정용 선정 한자의 순서에 따라 ≪금주의 漢字 공부≫로 제시하면서 낱말과 뜻풀이를 새겨두었습니다. > 위의 예시는 漢字급수검정 출제의 기본적인 바탕이 됩니다. 제시된 漢字를 활용하고 또 다른 다양한 방법을 생각하면서 문제를 풀어 보고, 造語力(조어력) 향상의 측면에서 다른 낱말을 만들어 봅시다. 그 외에 다른 방법을 궁리하면서 위에 제시한 문제 외에 응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문제를 만들어 보면서 낱말뜻을 생각해봅시다. 그리고 우리 현실 생활에 응용하는 지혜를 발휘하면서 어휘력을 향상하도록 한자력을 키워나갑시다. > 『어휘력이 풍부한 사람은 사고력과 창의력이 남다르게 뛰어났다』는 동서양 학자들의 진귀한 연구결과는 오래전부터 잘 알려집니다. 그렇다면 우리 한국인의 경우, 기초적이고 기본적인 어휘력 향상의 진정한 방법은 무엇일까? 아래를 살펴보기 前에 이 문제에 대해 곰곰히 궁리해 봅시다. 그 방법은 무엇일까?… 한자한문을 공부하다보면 이와 같은 해답은 자명(自明)해질 것입니다. > > 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 > > ≪ 漢字 해독력 ⇒ 어휘력 향상 ⇒ 사고력 증진 ⇒ 창의력 발달 ≫ > ※ 한자어 익히기를 통한 創意力(창의력)은 국가발전의 原動力(원동력)이다. > <사고력과 창의력 육성을 위해 [생활한자]와 [예절한문]을 공부합시다.> > > 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 >
링크 #1
링크 #2
파일첨부
왼쪽의 글자를 입력하세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