:: 글답변 ::
이 름
패스워드
이메일
홈페이지
옵 션
html
제 목
> > > ※ 아래 5일분 漢字와 漢字 낱말을 읽고 복습하면서,『漢字급수검정 예상문제』를 풀어봅시다. 문제를 만들어 보면서 학생들이나 주위의 어린이들에게 차분히 지도해 봅시다. > > 【월】▶ 工 (장인 공: 7급) → 工夫(공부) : 학문이나 기술을 배우고 익힘 > → 工事(공사) : 토목이나 건축 등의 역사, 일 > 【화】▶ 科 (과목 과: 6급) → 科擧(과거) : 문무관을 등용하던 시험 > → 科目(과목) : 공부할 지식분야를 갈라놓은 것 > 【수】▶ 規 (법 규: 5급) → 規格(규격) : 일정한 표준 > → 規定(규정) : 규칙을 정함 > 【목】▶ 隊 (무리 대: 4급Ⅱ) → 入隊(입대) : 군대에 들어가 군인이 됨 > → 隊列(대열) : 대를 지어서 죽 늘어선 행렬 > 【금】▶ 盜 (도둑 도: 4급) → 盜難(도난) : 도둑을 맞는 재난 > → 盜用(도용) : 남의 물건이나 명의를 몰래 씀 > 【토】▶ 일주일분(월~금) 학습 한자 5자 (7급 ~4급 : 5개 급수) 총 복습하기 > > 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☞ > > ≪복습 겸 한자급수검정 예상문제 자기학습 형성평가≫ > > ※ 다음 한자의 훈과 음을 쓰시오.(01)~(03) <예) 學 : 배울 학> > (01) 規 : ( ) (02) 盜 : ( ) (03) 隊 : ( ) > > ※ 다음 한자어의 음을 쓰시오.(04)~(07) <예) 學校 : 학교> > (04) 入隊 ( ) (05) 隊列 ( ) (06) 盜難 ( ) (07) 規格 ( ) > > ※ 다음 훈과 음에 맞는 한자를 쓰시오.(08)~(09) <예) 학교 교 : 校> > (08) 장인 공 : ( ) (09) 과목 과 : ( ) > > ※ 다음 낱말을 한자어로 쓰시오.(10)~(13) <예) 학교 : 學校> > (10) 공사 ( ) (11) 공부 ( ) (12) 과목 ( ) (13) 과거 ( ) > > ※ 다음 낱말 뜻풀이에 맞는 한자어를 쓰시오.(14)~(15) > (14) 규정(규칙을 정함)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( ) > (15) 도용(남의 물건이나 명의를 몰래 씀) ----------------------------( ) > > ※ 다음 문장을 읽고 한자어를 한글 혹은 한자어로 쓰시오(응용하기) (16)~(20) > (16) 마을에서 공부( )를 잘하는 아이들은 대부분 도시로 전학을 갔습니다. > (17) 과목( )별 지정된 교실에서 공부를 한다고 합니다. > (18) 갓 入隊( )한 군인들이 隊列( )을 이루어 시가행진을 하고 있습니다. > (19) 주민들의 서명이 대부분 盜用( )되었다는 의혹이 제기되어 파문이 일고 있습니다. > (20) 대회의 규정( )에 따라 약물을 복용한 선수는 탈락되었습니다. > > 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☜ > > ≪정 답≫ > (01) 법 규 (02) 도둑 도 (03) 무리 대 (4) 입대 (05) 대열 (06) 도난 (07) 규격 > (08) 工 (09) 科 (10) 工事 (11) 工夫 (12) 科目 (13) 科擧 (14) 規定 (15) 盜用 > (16) 工夫 (17) 科目 (18) 입대, 대열 (19) 도용 (20) 規定 > > 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♣ > > 위 일주일분 漢字는 "7급부터~4급까지"의 漢字 5자를 한자급수검정용 선정 한자의 순서에 따라 ≪금주의 漢字 공부≫로 제시하면서 낱말과 뜻풀이를 새겨두었습니다. > 위의 예시는 漢字급수검정 출제의 기본적인 바탕이 됩니다. 제시된 漢字를 활용하고 또 다른 다양한 방법을 생각하면서 문제를 풀어 보고, 造語力(조어력) 향상의 측면에서 다른 낱말을 만들어 봅시다. 그 외에 다른 방법을 궁리하면서 위에 제시한 문제 외에 응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문제를 만들어 보면서 낱말 뜻을 생각해봅시다. 그리고 우리 현실 생활에 응용하는 지혜를 발휘하면서 어휘력을 향상하도록 한자력(漢字力)을 키워나갑시다. > 『어휘력이 풍부한 사람은 사고력과 창의력이 남다르게 뛰어났다』는 동서양 학자들의 진귀한 연구결과는 오래 전부터 잘 알려집니다. 그렇다면 우리 한국인의 경우, 기초적이고 기본적인 어휘력 향상의 진정한 방법은 무엇일까? 아래를 살펴보기 前에 이 문제에 대해 곰곰이 궁리해 봅시다. 그 방법은 무엇일까?… 한자한문을 공부하다보면 이와 같은 해답은 자명(自明)해질 것입니다. > > 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▤ > > ≪ 漢字 해독력 ⇒ 어휘력 향상 ⇒ 사고력 증진 ⇒ 창의력 발달 ≫ > ※ 한자어 익히기를 통한 創意力(창의력)은 국가발전의 原動力(원동력)이다. > <사고력과 창의력 육성을 위해 [생활한자]와 [예절한문]을 공부합시다.> > > 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▩ >
링크 #1
링크 #2
파일첨부
왼쪽의 글자를 입력하세요.